요즘 들어 나는 가끔
남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도 중요하지만,
그 사랑을 제대로 받아들일 줄 아는 마음도
그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 본다.
누군가의 사랑을 받으면서도
그 사랑을 시큰둥하게 여기거나,
그 사랑으로 인해 오히려 오만해진다면
그 사랑은 참으로 슬프고 낭비적인 사랑이다.
... 장영희,<내 생애 단 한번>中에서 샘터 2000 ...
'나도.. 그래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역경이 있어야 (0) | 2009.05.30 |
|---|---|
| 여도지죄(餘桃之罪) (0) | 2009.05.27 |
| 들꽃처럼 (0) | 2009.05.21 |
| "봐라, 어매는 이라고 재미를 본다” (0) | 2009.05.21 |
| 사랑해라 (0) | 2009.05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