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도.. 그래.

받아들일 줄 아는 마음

misslog@hanmail.net 2009. 5. 24. 11:22

 

 

 

 

요즘 들어 나는 가끔

남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도 중요하지만,

그 사랑을 제대로 받아들일 줄 아는 마음도

그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 본다.


누군가의 사랑을 받으면서도

그 사랑을 시큰둥하게 여기거나,

그 사랑으로 인해 오히려 오만해진다면

그 사랑은 참으로 슬프고 낭비적인 사랑이다.

 

 


... 장영희,<내 생애 단 한번>中에서  샘터 2000 ...

 

 

 

'나도.. 그래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역경이 있어야  (0) 2009.05.30
여도지죄(餘桃之罪)  (0) 2009.05.27
들꽃처럼  (0) 2009.05.21
"봐라, 어매는 이라고 재미를 본다”  (0) 2009.05.21
사랑해라  (0) 2009.05.1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