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도.. 그래.

선택과 집중

misslog@hanmail.net 2008. 12. 27. 12:05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Fernando Botero

 

 

 

 

 

'집중'은 언제나 '자기 선택'후의 행위여야 마땅합니다.

 

자연 속에서

원시 모드로 돌입한 남녀에게 풀벌레 소리가 또렷이 들린다면

그건 그 관계에 대한 경계경보일지도 모릅니다.

처방은 의외로 간단(?)합니다.

우선,

상대에 대한 나의 '선택'이 탁월했는가를 돌아본다.

그것이 확실하다면

그후 '무아지경(無我之境)'의 집중 모드로 돌입한다.

 

 

 

... 정혜신 <마음 미술관> 문학동네 2007 ...

 

 

 

 

 

'나도.. 그래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충분한 슬픔  (0) 2008.12.28
마지노선  (0) 2008.12.28
별 탈 없이 살 수 있는 작은 기적  (0) 2008.12.27
몸과 마음의 완벽한 합체  (0) 2008.12.26
자존심 : 자존감  (0) 2008.12.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