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도.. 그래.

'그'만의 질서

misslog@hanmail.net 2009. 1. 21. 20:22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자기가 죽을 길을

일부러 찾아 나서는

사람은 없습니다.

옆에서 보기에

그럴 다름입니다.

모든 인간은 본능적으로

자기가 살 길을

찾아 나서게 되어 있습니다.

 

내게는 더할 수 없이

무질서해 보이지만,

대개는 그 안에

내가 미처 알지 못하는

 '그'만의

질서가 있기 마련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... 정혜신

<마음 미술관>

문학동네 2007 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나도.. 그래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진정한 자유를 경험한다는 건...  (0) 2009.01.29
나는 아름다운가?  (0) 2009.01.22
바람을 보았지요  (0) 2009.01.16
두 살배기의 집착  (0) 2009.01.15
이렇게 살아도 되는 것일까  (0) 2009.01.1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