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도.. 그래.

진정한 자유를 경험한다는 건...

misslog@hanmail.net 2009. 1. 29. 22:53

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Shawn Shawhan

 

 

 

사랑한다면, 어느 누구도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.
각자가 느끼는 것은 각자의 책임일 뿐,
그것을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려서는 안된다 .

나는 사랑했던 남자들을 잃었을 때 상처를 받았다고 느꼈다 .
하지만 오늘, 나는 확신한다.
어느 누구도 타인을 소유할 수 없으므로 누가 누구를 잃을 수는 없다는 것 .

진정한 자유를 경험한다는 것은 이런 것이다 .
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, 소유하지 않은 채 가지는 것 .


... 파올로 코엘료 <11분>문학동네 2004 ...

 

 

 

 

 

 

'나도.. 그래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호리병 속의 새에게도 날개가 있는가  (0) 2009.02.01
탱고   (0) 2009.01.30
나는 아름다운가?  (0) 2009.01.22
'그'만의 질서  (0) 2009.01.21
바람을 보았지요  (0) 2009.01.1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