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시도가 없으면 실패도 없고, 실패가 없으면 수모도 없다.
따라서 이 세계에서 자존심은
전적으로 자신이 무엇이 되도록
또 무슨 일을 하도록 스스로를 밀어붙이느냐에
달려 있다.
이것은 우리가 상상하는 자기 자신의 잠재력에 대한 실제 성취 비율에 의해 결정된다.
이룬 것
자존심= ----------------- "
내세운 것
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의 말
...알랭 드 보통 <불안> 이레 2008 ...
'나도.. 그래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불안의 원인 중 질투 (0) | 2009.01.08 |
|---|---|
| 불안의 원인 중 사랑의 중요성 (0) | 2009.01.08 |
| 왜, 나라고.... (0) | 2009.01.08 |
| 깨어지더라도 꾸는 꿈 (0) | 2009.01.08 |
| 그래도 인생은 살 만한 거라고..... (0) | 2009.01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