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도.. 그래.

자존심은 자신의 잠재력에 대한 성취 비율에 의해 결정

misslog@hanmail.net 2009. 1. 8. 15:23

 

 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"시도가 없으면 실패도 없고, 실패가 없으면 수모도 없다.

 

따라서 이 세계에서 자존심은

전적으로 자신이 무엇이 되도록

또 무슨 일을 하도록 스스로를 밀어붙이느냐에

달려 있다.

이것은 우리가 상상하는 자기 자신의 잠재력에 대한 실제 성취 비율에 의해 결정된다.

 

        이룬 것

자존심= -----------------  "

           내세운 것

 

 

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의 말

 

 

 

...알랭 드 보통 <불안> 이레 2008 ...

 

 

 

 

 

 

'나도.. 그래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불안의 원인 중 질투  (0) 2009.01.08
불안의 원인 중 사랑의 중요성  (0) 2009.01.08
왜, 나라고....  (0) 2009.01.08
깨어지더라도 꾸는 꿈  (0) 2009.01.08
그래도 인생은 살 만한 거라고.....  (0) 2009.01.07